본문 바로가기
성경이야기(구약)/01.창세기(모세오경)

창세기 20장

by OverFlowy 2020. 9. 8.
반응형

창세기 20장

 

아브라함과 아비멜렉

1-2 아브라함은 그곳에서 

남쪽 네겝 지역으로 이주하여

가데스와 수르 사이에 정착했다.

아브라함이 그랄에서 장막생활을 하던 때에

자기 아내 사라를 가리켜 

"이 여인은 나의 누이요"라고 했다.

 

2-3 그랄 왕 아비멜렉이 사람을 보내어

사라를 데려갔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날 밤

아비멜렉의 꿈에 나타나셔서 말씀하셨다.

"너는 이제 죽은 목숨이다. 

네가 데려온 여인은 남편이 있는 여인이다."

 

4-5 아비멜렉은 아직 그녀와 

잠자리를 같이하지 않았고,

그녀에ㅐ게 손도 대지 않았다.

그가 말했다.

"주님, 죄 없는 사람을 죽이시렵니까?

아브라함이 제게 

'이 여인은 나의 누이요'라고 했고,

그녀도 아브라함을 가리켜

'그는 나의 오라버니입니다'라고 

하지 않았습니까?

제가 이 일에서 무슨 잘못을 저질렀는지 모르겠습니다."

 

6-7 하나님께서 꿈에 그에게 말씀하셨다.

"네가 다른 뜻이 없었다는 것을 잘 안다.

그래서 네가 내게 죄를 짓지 않도록

내가 막은 것이다.

너를 막아 그녀와 잠자리를 같이하지 못하게 한 것이다.

그러니 이제 그 여인을 남편에게 돌려보내라.

그는 예언자니, 그가 너와 네 목숨을 위해 기도해 줄 것이다.

그 여인을 돌려보내지 않으면,

너와 네 집안의 모든 사람이 반드시 죽을 것이다."

 

8-9 아비멜렉은 이튿날 아침 일찍 일어나 

집안의 모든 종을 한자리에 불러 모으고

자초지종을 말했다.

그 자리에 모인 모든 사람이 큰 충격을 받았다.

아비멜렉이 아브라함을 불러들여 말했다.

"우리에게 무슨 일을 한 것이오?

내가 그대에게 무슨 잘못을 했기에,

나와 내 나라에 이토록 엄청난 죄를 끌어들인 것이오?

그대가 내게 한 일은 결코 해서는 안될 일이었소."

 

10 아비멜렉이 계속해서 아브라함에게 말했다.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이 같은 일을 벌인 것이오?"

 

11-13 아브라함이 말했다.

"이곳에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마음이 없어서,

사람들이 나를 죽이고 내 아내를 빼앗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사실을 말씀드리면, 아내는 내 이복누이입니다.

그녀와 나는 아버지는 같고 어머니가 다를 뿐입니다.

하나님께서 나로 하여금 내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나그네로 떠돌게 하셨을 때,

내가 아내에게 말하기를 

'부탁이 있소, 우리가 어디로 가든지,

사람들에게 내가 당신의 오라버니라고 말해주시오'

하고 말했습니다."

 

14-15 아비멜렉은 사라를 아브라함에게 돌려보냈다.

그녀를 보내면서 양 떼와 소 떼와 남녀 종들도 함께 보냈다.

그가 말했다.

"내 땅이 그대 앞에 있으니,

어디든지 원하는 곳에 가서 사시오."

 

16 사라에게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그대의 오라버니에게 은화 천 개를 주었소.

그것으로 사람들 앞에서 그대의 깨끗함이 입증될 것이오.

이제 그대는 명예가 회복되었소."

 

17-18 아브라함이 하나님께 기도하자,

하나님께서 아비멜렉과 그의 아내와 여종들의 병을 고쳐주셨다.

그러자 그들이 다시 아이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의 일로

아비멜렉 집안의 모든 태를 닫아 버리셨던 것이다.

 

 

<출처>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
유진피터슨
김순현 윤종석 이종태 옮김
도서출판 복 있는 사람
2019.05.20
반응형

'성경이야기(구약) > 01.창세기(모세오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세기 22장  (0) 2020.09.10
창세기 21장  (0) 2020.09.08
창세기 19장  (0) 2020.09.08
창세기 18장  (0) 2020.09.08
창세기 17장  (0) 2020.09.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