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이야기(구약)/01.창세기(모세오경)

창세기 15장

by OverFlowy 2020. 9. 6.
반응형

창세기 15장


하나님께서 아브람과 언약을 맺으시다
1 이 모든 일이 있은 뒤에,
하나님의 말씀이 환상 가운데 아브람에게 임했다.
“아브람아, 두려워하지 마라, 나는 네 방패다.
네가 받을 상이 매우 크다!”

2-3 아브람이 말했다.
“주 하나님, 제게는 자식이 없어
다마스쿠스 사람 엘리에셀이 모든 것을 물려받을 텐데,
주께서 주시는 선물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아브람이 계속해서 말했다.
“보십시오, 주께서 제게 자식을 주지 않으셨으니,
이제 제 집의 종이 모든 것을 상속받을 것입니다.”

4 그러자 하나님의 메시지가 임했다.
“걱정하지 마라, 그는 네 상소갖가 아니다.
네 몸에서 태어날 아들이 네 상속자가 될 것이다.”

5 하나님께서 아브람을 밖으로 데리고 나가셔서 말씀하셨다.
“저 하늘을 바라 보아라. 저 별들을 세어 보아라. 셀 수 있겠느냐?
네 자손을 세어 보아라! 아브람아, 너는 장차 큰 민족을 이룰 것이다!”

6 아브람이 믿었다! 하나님을 믿었다!
하나님꼐서는 그가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맺었다”고 선언해 주셨다.

7 하나님께서 계속 말씀하셨다.
“나는 너를 갈대아 우르에서 데리고 나와,
이 땅을 네게 주어 소유하게 한 하나님이다.”

8 아브람이 말했다.
“주 하나님, 이 땅이 제 것이 되리라는 것을
제가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9 하나님께서 말씀하셨다.
“삼 년 된 암송아지 한 마리와 삼 년 된 암염소 한마리,
삽 년 된 숫양 한 마리, 산비둘기 한 마리,
그리고 집 비둘기 한 마리를 내게 가져오너라.”

10-12 아브람이 그 모든 짐승을 하나님께 가져와서 반으로 가르고,
갈린 반쪽을 서로 마주 보게 차려 놓았다.
그러나 비둘기들은 가르지 않았다.
독수리들이 짐승의 시체 위로 날아들었으나. 아브람이 쫓아 버렸다.
해가 지자 아브람이 깊은 잠에 빠졌는데, 공포와 어둠이 그를 짓눌렀다.

13-16 하나님께서 아브람에게 말씀하셨다.
“이것을 알아 두어라, 네 후손이 다른 나라에서 나그네로 살다가,
사백 년 동안 종살이를 하고 매질을 당하게 될 것이다.
그 후에 내가 그들의 주인으로 군림하는 자들을 벌할 것이다.
그러면 네 후손은 재물을 가득 가지고 거기서 나올 것이다.
그러나 너는 장수를 누리다가 평안히 죽게 될 것이다.
네 후손은 사 대째가 되어서야 이 땅으로 돌아오게 될 것이다.
아직까지는 아모리 사람의 죄가 한창 자라고 있기 때문이다.”

17-21 해가 져서 어두워지자, 연기 나는 화덕과 타오르는 횃불이
갈라 놓은 짐승들 사이로 지나갔다.
그때 하나님께서 아브람과 언약을 맺으시며 말씀하셨다.
“내가 이집트의 나일 강에서부터 앗시리아의 유프라테스 강에 이르는
이땅을 네 자손에게 주겠다. 이 땅은 겐 사람과 그니스 사람과
갓몬 사람과 헷 사람과 브리스 사람과 르바 사람과
아모리 사람과 가나안 사람과 기르가스 사람과 여부스 사람의 땅이다.”


출처 : 유진피터슨 “메시지 성경”
유진피터슨
김순현 윤종석 이종태 옮김
도서출판 복 있는 사람
2019.05.20

반응형

'성경이야기(구약) > 01.창세기(모세오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세기 17장  (0) 2020.09.07
창세기 16장  (0) 2020.09.06
창세기 14장  (0) 2020.09.06
창세기 13장  (0) 2020.09.06
창세기 12장  (0) 2020.09.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