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이야기(신약)/01.마태복음(4복음서)

마태복음 9장

by OverFlowy 2020. 9. 27.
반응형

유진피터슨 메시지성경, 마태복음9장

마태복음9장

 

의사가 필요한 사람이 누구냐
1-3 예수와 제자들은 다시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 예수의 고향으로 갔다.
그들이 배에서 내리기가 무섭게,
사람들이 중풍병자 한 사람을
들것에 실어 데려와서

그들 앞에 내려놓았다.
그들의 담대한 믿음에

감동하신 예수께서
중풍병자에게 말씀하셨다.
“기운을 내어라, 아들아.
내가 네 죄를 용서한다.”
그러자 몇몇 종교 학자들이 수근거렸다.
“아니, 저것은 신성 모독이다!”

4-8 예수께서 그들의 생각을

아시고 말씀하셨다.
“왜 이리 수군수군 말이 많으냐?
‘내가 네 죄를 용서한다’고 말하는 것과
‘일어나 걸어가라’고 말하는

것 중에 어느 쪽이 더 쉽겠느냐?
내가 인자인 것과,

내가 어느 쪽이든 행할
권한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겠다.”
이 말을 하시고 예수께서

중풍병자에게 말씀하셨다.
“일어나거라. 네 자리를

들고 집으로 가거라.”
그 사람은 그대로 했다.
무리는 두려움에 사로잡혔고,
하나님이 예수께 권한을 주셔서
자기들 가운데서

그렇게 일하신 것을 기뻐했다.

9 예수께서 지나시던 길에,

한 사람이 세금을 걷는 일에

여념이 없는 것을 보셨다.
그의 이름은 마태였다.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나와 함께 가자.”
마태는 일어나 그분을 따라갔다.

10-11 나중에 예수께서

자신을 가까이 따르는 이들과
함께 마태의 집에서

저녁을 드실 때에,
평판이 좋지 않은 인물들이

많이 와서 한데 어울렸다.
예수께서 그런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본 바리새인들은
발끈하여 예수를 따르는 이들을 비난했다.
“사기꾼과 쓰레기 같은 인간들과

가까이 지내다니, 당신네 선생의

이런 행동이 무슨 본이 되겠소?”

12-13 예수께서 들으시고 반박하셨다.
“의사가 필요한 사람이 누구냐?
건강한 사람이냐, 병든 사람이냐?
가서 ‘내가 원하는 것은

자비이지 종교 행위가 아니다’
라는 성경 말씀이

무슨 뜻인지 헤아려 보아라.
내가 여기 있는 것은 소외된

사람들을 초청하려는 것이지,
영향력 있는 사람들의
비위나 맞추려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 나라가 임했다.
14 얼마 후에 요한을 따르는

이들이 와서 물었다.
“우리와 바리새인들은 금식으로
몸과 영혼을 엄격히 훈련하는데,
선생님을 따르는 이들은

왜 그렇게 하지 않습니까?

15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즐거운 결혼식 중에는

빵과 포도주를 아끼지 않고 실컷 먹는다.
나중에 허리띠를 졸라맬

일이 있을지 모르지만,
지금은 아니다.
정겨운 축하의 모닥불에

찬물을 끼얹는 사람은 없다.
하나님 나라가

임한다는 것은 바로 이런 것이다!”

16-17 예수께서 계속해서 말씀하셨다.
“멀쩡한 스카프를 잘라서

낡은 작업복에 대고 깁는 사람은 없다.
서로 어울리는 천을 찾게 마련이다.
그리고 금이 간 병에는

포도주를 담지 않는 법이다.”

손가락 하나만 대어도
18-19 예수께서 이 말씀을 마치시자,
한 지방 관리가 나와서

정중히 절하며 말했다.
“제 딸이 방금 죽었습니다.
오셔서 손을 대 주시면
그 아이가 살겠습니다.”
예수꼐서 일어나 그와 함께 가시자,
제자들이 뒤를 따랐다.

20-22 바로 그때에, 십이 년 동안
혈루증을 앓아 온 한 여자가
뒤에서 슬그머니 다가가
예수의 옷을 살짝 만졌다.
‘이분의 옷에 손가락

하나만 대어도 내가 낫겠다’고
생각한 것이다.
예수께서 돌아서서 예수를 보셨다.
그리고 이렇게 다독여 주셨다.
“안심하여라, 딸아. 너는 믿음의 모험을 했고,
이제 병이 나았다.”
그때부터 여자의 몸이 다 나았다.

23-26 어느새 그들은

지방 관리의 집에 도착해,
이야깃거리를 찾는 입방아꾼들과
음식을 나르는 이웃들 사이를

헤치고 지나갔다.
예수께서 불쑥 말씀하셨다
“모두 비켜라! 이 소녀는

죽지 않았다. 자고있다.”
그들은 저가 알지도 못하면서

저런 말을 한다고 했다.
예수께서 무리를 내보내시고

안에 들어 가셔서
소녀의 손을 잡고 일으켜 세우셨다.
소녀를 살리신 것이다.
곧 소문이 그 지방에 두루 퍼졌다.

믿음대로 되어라
27-28 예수꼐서 그 집을 떠나시자,
눈먼 사람 둘이 따라오며 소리를 질렀다.
“다윗의 자손이여, 불쌍히 여겨 주십시오!
우리를 불쌍히 여겨 주십시오!”
예수께서 집에 들어가시자,

눈먼 그들도 따라 들어갔다.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정말 내가

이 일을 할 수 있다고 믿느냐?”
그들이 말했다. “그렇습니다. 주님!”

29-31 예수께서 그들의 눈을 만지시며 말씀하셨다.
“너희 믿음대로 되어라.”
그러자 그 말씀대로

그들이 앞을 보게 되었다.
예수꼐서 엄하게 주의를 주셨다
“이 일이 어떻게 일어났는지

아무에게도 알리지 마라.”
그러나 그들은 문을 나서기가 무섭게,
만나는 사람마다 그 일에 대해

떠들어 대기 시작했다.

32-33 눈먼 사람들이 나가자마자,
사람들이 악한 귀신이 들려 말 못하는 사람을
예수께 데려왔다.
예수께서 괴롭히는 악한 귀신을 쫓아내시자,
그 사람은 마치 평생 말을 해온 사람처럼
즉시 말문이 술술 트였다.
사람들이 일어나서 박수갈채를 보냈다.
“여태까지 이스라엘에 이런 일은 없었다!”

34 바리새인들은 흥분해 중얼거렸다.
“속임수다. 속임수에 불과하다.
아마 마귀와 짜고 한 일일 것이다.”

35-38 그 후에 예수께서
모든 성읍과 마을을 두루 다니셨다.
그분은 회당 곳곳에서 가르치시고,
천국 소식을 알리시고,
병든 사람과 상한 심령들을 고쳐 주셨다,,
목자 없는 양처럼
정처 없이 헤매고 있는 무리를 바라보시는
그분의 마음이 무너져 내렸다.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추수할 것이 이토록 많은데,
일꾼은 얼마나 적은지!
추수할 일손을 달라고
무릎을 꿇고 기도하여라!”

<출처>
유진 피터슨 "메시지 성경"
유진피터슨
김순현 윤종석 이종태 옮김
도서출판 복 있는 사람
2019.5.20
반응형

'성경이야기(신약) > 01.마태복음(4복음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태복음 11장  (0) 2020.10.03
마태복음 10장  (0) 2020.09.29
마태복음 8장  (0) 2020.09.24
마태복음 7장  (0) 2020.09.22
마태복음 6장  (0) 2020.09.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