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이야기(신약)/01.마태복음(4복음서)

마태복음 1장

by OverFlowy 2020. 9. 9.
반응형

메시지성경 - 마태복음 1장

1 아브라함의 자손이며 

다윗의 자손인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다

 

2-6 아브라함은 이삭을 낳았고

이삭은 야곱을 낳았고

야곱은 유다와 그 형제들을 낳았고

유다는 베레스와 세라를 낳았고

(그들의 어머니는 다말이었다)

베레스는 헤스론을 낳았고

헤스론은 람을 낳았고

람은 아미나답을 낳았고

아미나답은 나손을 낳았고

나손은 살몬을 낳았고

살몬은 보아스를 낳았고

(그의 어머니는 라합이었다)

보아스는 오벳을 낳았고

(룻이 그의 어머니였다)

오벳은 이새를 낳았고

이새는 다윗을 낳았고

다윗은 왕이 되었다.

 

6-11 다윗은 솔로몬을 낳았고

(우리야의 아내가 그의 어머니였다)

솔로몬은 르호보암을 낳았고

르호보암은 아비야를 낳았고

아비야는 아사를 낳았고

아사는 여호사밧을 낳았고

여호사밧은 요담을 낳았고

요담은 아하스를 낳았고

아하스는 히스기야를 낳았고

히스기야는 므낫세를 낳았고

므낫세는 아몬을 낳았고

아몬은 요시야를 낳았고

요시야는 여호야긴과 그 형제들을 낳았고

그 무렵에 백성이 바빌론에 포로로 잡혀갔다.

 

12-16

바빌론으로 잡혀간 뒤에

여호야긴은 스알디엘을 낳았고

스알디엘은 스룹바벨을 낳았고

스룹바벨은 아비훗을 낳았고

아비훗은 엘리아김을 낳았고

엘리아김은 아소르를 낳았고

아소르는 사독을 낳았고

사독은 아키을 낳았고

아킴은 엘리웃을 낳았고

엘리웃은 엘르아살을 낳았고

엘르아살은 맛단을 낳았고

맛단은 야곱을 낳았고

야곱은 마리아의 남편인 요셉을 낳았고 

마리아는 그리스도라 하는 예수를 낳았다.

 

17. 아브라함부터 다윗까지 열네 대, 

다윗부터 바빌론으로 잡혀갈 때까지 열네 대,

바빌론으로 잡혀간 뒤로

그리스도까지 열네 대였다.

 

예수의 탄생

18-19 예수께서 태어나신 경위는 이렇다.

그분의 어머니 마리아는 요셉과 약혼한 사이였다.

그들이 결혼하기 전에,

요셉은 마리아가 임신한 사실을 알게 되었다.

(성령으로 된 일이었으나 요셉은 그 사실을 몰랐다)

요셉은 마음이 생했지만 점잖은 사람인지라,

마리아에게 욕이 되지 않게

조용히 문제를 매듭지을 참이었다.

 

20-23 방도를 찾던 중에 요셉은 꿈을 꾸었다.

꿈속에서 하나님의 천사가 말했다. 

"다윗의 자손 요셉아, 주저하지 말고 결혼하여라.

마리아의 임신은 성령으로 된 것이다.

하나님의 성령이 잉태하게 하신 것이다.

마리아가 아들을 낳을 것이니, 

그 이름을 예수 - '하나님이 구원하신다' - 라고 지어라.

그가 자기 백성을 그 죄에서 구원하실 것이다."

이로써 예언자가 잉태한 설교가 드디어 성취되었다.

 

잘보아라, 처녀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며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할 것이다!

(임마누엘은 히브리말로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 라는 뜻이다)

 

24-25 요셉은 잠에서 깼다.

그는 하나님의 천사가 꿈에 지시한 대로

마리아와 결혼했다.

그러나 그는 마리아가 아기를 낳을 때까지

잠자리를 같이 하지 않았다. 

그는 아기의 이름을 예수라고 지었다.

 

 

<출처>
유진 피터슨 "메시지 성경"
유진피터슨
김순현 윤종석 이종태 옮김
도서출판 복 있는 사람
2019.05.20
반응형

'성경이야기(신약) > 01.마태복음(4복음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태복음 5장  (0) 2020.09.16
마태복음 4장  (0) 2020.09.10
마태복음 3장  (0) 2020.09.10
마태복음 2장  (0) 2020.09.10
마태복음 길라잡이  (0) 2020.09.09

댓글